넥슨은 지난해 연매출 3조3946억원(3537억엔)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9% 증가했으며, 역대 최대 수준이다.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9952억원(1037억엔)을 기록했다.
넥슨은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HIT2’의 흥행 성공과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던전앤파이터’ 등 대표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넥슨의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던전앤파이터’ IP(지식재산권)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 ‘HIT’를 MMORPG로 재해석한 ‘HIT2’의 활약이 컸다.
2022년 한국 지역 매출은 전년 대비 38% 증가했다. 출시 신작의 연속 흥행과 유저친화적 운영에 주력했던 라이브 타이틀 호조에 힘입어 국내 매출 비중도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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