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3.20(월)

'왼손은 거들 뿐'이라던 슬램덩크 인기에…편의점 와인도 출시

기사입력 : 2023-01-30 14:16

세븐일레븐, 업계 단독 '슬램덩크 와인' 2월 1일 출시
슬램덩크 모먼트 모티브로 만들어
농구코트 패키지 디자인 녹여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27~29일 동안 박스오피스 1위 기록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더 현대 서울 슬램덩크 팝업스토어./사진=홍지인 기자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왼손은 거들 뿐!"

이 같은 명대사를 남겼던 애니메이션 '슬램덩크'가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로 재개봉하자 유통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진행중인 슬램덩크 팝업스토어가 연일 오픈런 사태인 가운데 편의점도 가세했다.

세븐일레븐,슬램덩크 와인 출시…슬램덩크 열풍 동참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30일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스포츠 만화의 정석으로 불리는 '슬램덩크'를 연상시키는 '슬램덩크 와인'을 오는 1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


30일 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스포츠 만화의 정석으로 불리는 '슬램덩크'를 연상시키는 '슬램덩크 와인'을 오는 1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와인은 인생 최고의 순간을 뜻하는 '슬램덩크 모먼트(slam dunk moment)’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주황색 농구코트에 농구공 7개를 연성시키는 원형 디자인을 배치한 패키지 디자인은 농구골대에 슬램덩크를 성공시키는 순간을 떠오르도록 했다.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와인은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지역에서 병입한 와인이다. 제비꽃, 블렉베리 파이를 비롯한 달콤한 블랙체리와 다크 초콜릿 풍미가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묵직한 바디감과 상반되는 깔끔한 뒷맛은 슬램덩크 속 라이벌인 강백호와 서태웅을 떠오르게 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와인 출시를 기념해 고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2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 머니 결제 시 2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담당 MD는 "슬램덩크 와인은 인생 최고의 순간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탄생한 상품이다"고 설명했다.

27~29일 동안 박스오피스 1위 기록, 팝업스토어 굿즈는 연일 품절 사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슬램덩크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인 더 현대서울에서는 연일 관련 굿즈 품절 사태를 보이고 있다. 30일 슬램덩크 공식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팸플릿, 키체인, 유니폼 지우개 등 한정판매 상품이 다 팔려 구매할 수 없는 상태다. /사진제공=슬램덩크 팝업 공식 인스타그램 갈무리


한편 슬램덩크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뜨겁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영화 '교섭', '아바타' 등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동 기간 관객수 24만9206명을 동원했다. '슬램덩크'는 지난 4일 개봉 이후 누적 관객 수 약 192만 명을 동원했다.

슬램덩크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인 더 현대서울에서는 연일 관련 굿즈 품절 사태를 보이고 있다. 30일 슬램덩크 공식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팸플릿, 키체인, 유니폼 지우개 등 한정판매 상품이 다 팔려 구매할 수 없는 상태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