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이디야커피가 2023 경영 슬로건으로 '고객과 점주의 마음으로 다시 뛰자 2023'을 선포했다고 3일 밝혔다.
문창기 회장은 신년사에서 "치열해진 커피시장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가맹점 경쟁력 강화와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본사 임직원과 가맹점주님 모두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달 출시한 뉴(NEW)아메리카노의 성공적 안착과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해 전 부문에서 총력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기존 고객 만족도 향상 뿐 아니라 신규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현재 실시 중인 행사 외에도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다양한 방안을 지속 개발해줄 것을 강조했다.
또 가맹점 경쟁력과 수익 증대를 위해 가맹점주와 고객 관점에서 전사적 업무 역량을 집중해 지속적인 성장 체계를 마련하는 한 해가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제품력, 인프라 강화 등 '질적 성장' 역시 강조했다. 이디야커피는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CS프로그램과 음료, 베이커리 등 제품력 제고와 가맹점 IT 인프라 개선을 위해 투자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문 회장은 해외 진출의 성공을 위한 역량 강화도 강조했다. 올해를 본격적인 해외 진출 원년으로 삼고 이디야커피 브랜드를 해외에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커피 제품 외에도 티(tea)를 비롯한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품목 다변화, 제품 리뉴얼을 추진하며 미래 성장 동력인 유통 사업과 해외 진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가맹점 매출 신장에도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