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애큐온저축은행이 고객별 성향에 따른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앱의 접근성과 콘텐츠를 강화해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제공=애큐온저축은행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애큐온저축은행(대표이사 이호근)이 고객별 성향에 따른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앱의 접근성과 콘텐츠를 강화해 리뉴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주요 내용은 ▲앱 화면 디자인 개선 ▲고객 개인화 맞춤 서비스 환경 구축 ▲화면 메뉴 및 기능 추가 구성 ▲생활 서비스 확장 등으로 요약된다.
전반적인 앱 화면 디자인의 직관성과 심미성을 강화했다. 카드형 콘텐츠 디자인뿐만 아니라 애큐온 브랜드 캐릭터인 슈몽이와 꿈콩이를 화면 곳곳에 적용했다.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추가됐다. 고객의 나이와 성별, 이용 중인 금융상품, 앱 사용 패턴 등 다양한 정보에 기반해 개인 맞춤형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 화면 메뉴와 기능도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개인 맞춤형 '홈 화면'을 통해 고객은 다양한 추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 앱에서 제공되던 마이(MY)화면에는 그래프 기능이 도입됐다.
기존의 비금융 서비스인 성격유형검사와 가전제품 구독 서비스, 게임, 운세에 이어 핀테크 기업인 주식회사 지앤넷과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앱 내 실손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를 연계했다.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고객에게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앱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디지털 친화적인 MZ 세대는 물론 디지털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까지 고려해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