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5.27(토)

SR, 올해 철도안전점검 결산…"안전 역량을 강화에 노력"

기사입력 : 2022-12-22 17:09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SR 이종국 대표가 철도안전점검 결산회의를 주재하는 모습./사진제공=SR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 21일 전사 철도안전점검 결산회의를 열고 올 한해 발굴한 개선사항을 돌아보며 성과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SR은 매월 24일을 전사 철도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해 대표이사 등 임원진이 직접 현장직원들과 철저한 현장점검에 나서며 철도사고와 중대재해 발생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노력했다.

올해 전사 철도안전점검을 통해 총 142곳의 주의할 곳을 점검하며65건의 개선과제를 발굴했다. 이 가운데 53건을 개선 완료했다. 개선 중인 12건은 중·장기 과제로써 역사 시설물 개선 및 기지 내 정비 설비에 대한 개선사항으로 관계기관과 협의해 조치할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올 한해 임직원 모두가 전사 철도안전점검에 나선 덕분에 많은 위험요인을 개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고객안전을 책임지는 사명감을 가지고 안전 역량을 강화해 적극적으로 점검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