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파이낸셜은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앱’과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부문 최우수상, ‘올해를 빛낸 웨어 앱’ 부문 우수상 등 구글플레이 '2022 베스트 오브 어워즈(Best of Awards)'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베스트 오브 어워즈’를 개최해 이용자로부터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앱을 대상으로 ‘올해를 빛낸 앱’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앱은 지난해 8월 출시된 현장결제에 특화된 앱으로 ▲50여종의 멤버십 자동적립 ▲은행·증권·카드 등 금융자산 통합조회 및 관리 ▲횟수 제한 없는 무료 송금 ▲네이버 주문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지난 6월에는 스마트워치에서도 현장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워치 앱을 선보인 바 있다.
별도의 앱을 선보인 후 네이버페이 이용도는 더욱 상승했다. 현재 네이버페이 앱과 네이버페이 워치앱을 통한 현장결제는 누적 1900만건에 달한다. 네이버페이 앱 사용자는 네이버 앱을 통한 네이버페이 사용자보다 현장결제를 2배 더 자주 이용하며 송금은 30% 더 자주 이용한다. 네이버페이 앱과 워치 앱을 통해 매달 꾸준히 현장결제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전체의 73%에 달한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 가운데서도 특히 사용자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인기 앱’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현장결제를 비롯해 자산관리와 송금, 주문 등의 서비스를 통해서도 네이버페이 앱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별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해, 사용자의 일상 속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금융 앱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