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1.27(금)

당근마켓, 황도연 대표 신규 선임…각자대표 체제 재편

기사입력 : 2022-11-28 09:29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당근마켓 김용현·황도연 대표./사진제공=당근마켓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당근마켓이 황도연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하고 각자대표 체제로 재편한다.

당근마켓(김용현·황도연 각자대표)은 지난 24일 이사회를 열고 황도연 사업 부문 총괄 부사장을 대표로 신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서비스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기업의 내실 있는 성장과 속도감 있는 비즈니스 전개를 위해 황도연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프로덕트 엔지니어로 11번가, 카카오 등 기업들을 거쳤다.

지난해 3월 당근마켓 사업 부문 총괄 부사장으로 합류한 황 대표는, 다양한 로컬 비즈니스와 신사업을 전개해왔다. 비즈프로필, 로컬 커머스, 당근알바, 중고차, 부동산 등 주요 사업 분야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키워나감과 동시에, 당근마켓의 대표적인 수익 모델인 광고 사업 부문도 이끌어 왔다.

황 대표는 “로컬 커뮤니티로 당근마켓 비전을 이어나가면서 서비스를 지속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당근마켓이 이용자의 삶에 필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시키는 것은 물론, 비즈니스 다각화 등 중요한 과제들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재현 전(前) 대표는 최고전략책임자(CSO, Chief Strategy Officer)로 직책을 전환하며, 당근마켓의 장기 비전과 미래 전략 방향성을 설계하는 데 주력한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