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티맵모빌리티(대표 이종호)가 KB국민은행과 함께 ‘KB로지 비상금 대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지난 8월 티맵모빌리티와 KB국민은행이 전략적 파트너십(SI)을 체결한 지 약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성과물이다.
비상금 대출 서비스는 티맵모빌리티의 대리운전 중개 서비스 자회사인 로지소프트 가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인당 최대 300만원을 최저 7.63%(기준금리 5.01%·가산금리 3.02%·우대금리 최고 0.4%p)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근무이력 및 실적이 우수한 기사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지난 9~10월 기준 근무실적 상위 15% 대리기사에게는 연 2% 이자를 6개월간 지원한다. 로지소프트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 또는 로지소프트 대리기사용 홈페이지 내 전용 URL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티맵모빌리티는 자사의 서비스와 함께 KB국민은행을 포함한 다양한 KB금융 계열사들과 협업해 플랫폼 종사자들의 실질적인 비용 절감을 이룰 수 있는 혜택들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도현 티맵모빌리티 대리사업·서비스 담당은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파트너인 대리기사님들을 위해 맞춤형 보험 등 복지 및 이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검토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대리기사님과의 우호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