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테크핀 기업 헥토파이낸셜(전 세틀뱅크)이 앱테크 플랫폼 ‘010PAY’ 내에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티몰’을 신규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010PAY는 계좌이체와 휴대폰 결제 등으로 충전할 수 있는 ‘010PAY 머니’,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 행운상자, 친구초대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010PAY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결제 혜택을 제공하는 앱테크 플랫폼이다. 헥토파이낸셜은 지난해 010PAY 체크카드를 선보이며 오프라인에서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범용성을 확대했다.
신규 오픈된 ‘기프티몰’에서 카페, 치킨, 편의점 등 인기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23일부터는 헥토파이낸셜의 간편현금결제 솔루션 ‘내통장결제’ 제휴 가맹점 결제 시 최대 5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상품권을 단독 판매한다. 내통장결제는 원스토어, 아프리카TV, 오아시스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에 탑재되어 있다.
헥토파이낸셜은 각종 모바일 상품권을 비롯해 추후 일반 배송상품으로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할 예정이다. 구매한 상품권은 상대의 전화번호만 알고 있으면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헥토파이낸셜은 이번 기프티몰 오픈을 계기로 짠테크(짠내+재테크) 열풍에 최적화된 앱테크 플랫폼으로 도약할 방침이다. 010PAY는 앱 가입만 해도 매일 10시 10분 최대 1만원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매일 행운상자’를 지급하며 출석체크 등 앱 접속시 포인트가 적립된다.
최종원 헥토파이낸셜 대표는 “0원 핫딜, 행운상자 등 고객 혜택 확대에 진심인 010PAY가 앱테크로 쌓은 자산을 더욱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프티몰을 오픈했다”며 “최근 고물가에 따른 짠테크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