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SK이노, 60년 성장 함께한 협력사 구성원에 ‘특별한 감사’ 전해

기사입력 : 2022-10-04 12: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미지 확대보기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SK이노베이션(부회장 김준닫기김준기사 모아보기)은 오는 13일 창사 60주년을 앞두고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준 협력사 구성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고 4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울산(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루브리컨츠), 인천(SK인천석유화학), 서산(SK온), 증평(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업장의 협력사 96개사 구성원 4천400여명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음료와 간식을 선물했다.

음료와 간식을 담은 ‘GO 해피트럭’은 9월 28일 SK울산콤플렉스(CLX)를 시작으로 9월 30일 서산 SK온과 증평 SK아이이테크놀로지, 10월 4일 SK인천석유화학(SKIPC) 등 사업장을 순회하며 진행됐다.

특히 최윤닫기최윤기사 모아보기석 SK인천석유화학 사장은 직접 ‘일일 바리스타’로 나서기도 하는 등 SK이노베이션 경영진들이 60년 간 SK이노베이션 성장에 함께해 온 협력사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SK인천석유화학에서 진행된 ‘GO해피트럭’행사에 ‘일일 바리스타’로 나서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사장은 오전 11시 해피트럭에 올라 직접 내린 커피 및 음료와 다과를 협력사 구성원들에게 전달했다.

현재 정기보수 기간인 SK인천석유화학에는 하루 평균 2천여명의 협력사 구성원들이 공정 설비 점검과 보수에 힘을 보태고 있다. 최윤석 사장은 협력사 구성원에게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정기보수에 임해달라.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하며 커피와 다과를 전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수도권 에너지 공급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SK이노베이션의 정유∙화학 부문 자회사다.

해피트럭은 1.5톤 트럭에 커피음료를 만들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구성원들이 점심식사 후 휴식을 갖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사내식당 주변에서 운영됐다.

다과세트는 스낵과 음료로 구성됐으며, 음료는 아메리카노, 주스, 차(茶) 중에서 구성원이 1종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협력사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내용이 담긴 카드를 비롯한 모든 구성품에는 SK이노베이션 창사 60주년 기념 엠블럼을 새겨 모든 협력사 구성원들이 SK이노베이션의 지나온 60년을 축하하는 뜻을 담았다.

안옥경 SK이노베이션 행복경영담당은 “SK이노베이션이 60년간 일궈온 성과는 협력사 구성원들의 헌신과 노력에 힘입어 이뤄진 것으로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해피트럭을 준비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같은 구성원으로서 협력사 구성원들과 2050년 넷제로(Net Zero) 시대를 함께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