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9(금)

DGB캐피탈, 자동차플랫폼 '카버스' 출범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22-09-30 18:31

카옥션·카동과 협력, 금융-유통-마케팅 결합
혁신적 금융상품 및 서비스 개발 목표 세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DGB캐피탈이 자동차플랫폼 카버스(CARVERSE) 출범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병희 DGB캐피탈 대표이사와 양종선·이강응 카동 대표이사, 장영수 카옥션 대표이사. /사진제공=DGB캐피탈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DGB캐피탈(대표이사 김병희)이 서울 중구에 위치한 DGB금융센터에서 자동차플랫폼 카버스(CARVERSE) 출범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DGB캐피탈은 중고차 경매 및 유통 전문기업인 카옥션, 국내 80여개 온라인 자동차동호회 대상 자동차금융 마케팅기업인 카동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카버스는 3사가 보유한 핵심역량에 기반해 공동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 브랜드로 론칭된다. 자동차를 이용하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금융-유통-마케팅의 결합을 통해 혁신적인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DGB캐피탈 관계자는 "3사의 전면적인 협력관계 및 신뢰 구축이 핵심역량이라고 판단해 참여사 모두의 자원을 모아 협업모델을 만들고 비용을 함께 부담해 수익을 공유하는 상업자 표시(PL·Private Label)방식의 협력을 적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카버스 플랫폼의 성공적인 론칭과 브랜드 차별성을 위한 특화된 금융상품 제공으로 고객에게 이익을 연결해주는 매치메이커(Match-maker)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