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2(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키타산 블랙 픽업 재진행…이용자 “칭찬합니다”

기사입력 : 2022-09-27 22:05

27일, 키타산 블랙 픽업 조기 종료 관련 후속 방안 안내
10월 11~12일 픽업 재진행…교환 포인트 지급
"최고의 우마무스메 IP에 걸맞은 서비스 되도록 노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사진=카카오게임즈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닫기조계현기사 모아보기)의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핵심 서포트 카드 키타산 블랙 픽업 이벤트를 일정 기간 재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우마무스메 운영진은 27일 공식 카페를 통해 키타산 블랙 픽업 조기 종료 관련 후속 방안을 발표했다.

운영진은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10일 기간 중 진행된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와 픽업 서포트 카드 뽑기를 일정 기간 재진행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각 픽업 뽑기의 교환 포인트(pt)는 8월 10일 8시에 보유하고 있던 포인트로 다시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픽업 뽑기는 오는 10월 11일 점검 후부터 12일 11시 59분까지다. 11일 점검 이후 게임에 접속하면 지난 8월 10일 오전 8시 점검 시작 전 보유했던 교환 포인트가 지급된다.

육성 우마무스메 픽업 대상은 [비욘드 더 호라이즌] 토카이 테이오와 [엔드 오브 스카이] 메지로 맥퀸이다. 서포트 카드 픽업 대상은 ▲SSR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키타산 블랙, ▲SSR [그 뒷모습을 넘어서] 사토노 다이아몬드, ▲R [트레센 학원] 키타산 블랙 ▲R [트레센 학원] 사토노 다이아몬드 ▲R [트레센 학원] 마치카네 탄호이저 등이다.

다만, 재진행되는 픽업 뽑기를 통해서는 지난달 10일 이후 등장한 육성 우마무스메 및 서포트 카드가 등장하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우마무스메 이용자들은 키타산 블랙 픽업 이벤트가 종료되기 전 서버 점검을 진행했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이날 김상구 우마무스메 개선 태스크포스(TF)장은 공지를 통해 “간담회 이후의 후속 진행 사항들 중 소위 키타산 블랙 픽업 관련 방안이 우선 마련돼 안내한다”며 “사투리 건이나 파카라이브TV 컨셉 같은, 추가 협의에 좀 긴 시간이 소요되거나 구체적인 안을 협의한 이후에 진행할 수 있는 일들을 포함한 간담회 사항들은 목록들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협의해 결과가 나오면 추가로 안내하겠다”고 공지했다.

이어 그는 “비록 문화와 언어가 다른 두 나라의 회사가 협업하기에 더디고, 게임 유저들의 문화도 달라서 유저들에 대한 이해도 다를 수 있으나 최고의 우마무스메 IP에 부끄럽지 않도록 지적해주신 부족한 부분들과 더 나아가서는 저희가 더 잘해볼 수 있는 것들까지 먼저 챙겨서 우마무스메 IP에 걸맞은 서비스와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후속 방안에 대해 이용자들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텐데 다행히 잘 마무리됐다. 이 일을 계기로 더욱 더 발전하는 운영이 되길 바란다”, “잘한건 잘한거 칭찬합니다. 늦은 대응이지만, 안 하는 것보다 100배는 나은 선택”이라며 카카오게임즈의 노력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