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1.30(수)

HUG, 원스톱 비대면 전세금보증 서비스 담긴 모바일 앱 정식 출시

기사입력 : 2022-09-27 15:31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모바일HUG 앱 구동 화면 / 사진제공=HUG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이하 ‘HUG’)는 국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더욱 편리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비대면 전세보증금보증(‘이하 ’전세금보증‘) 및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채널인 ‘모바일 HUG’ 앱을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세금보증’과 ‘임대보증금보증’은 전세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 HUG가 임대인을 대신하여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반환하는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대표 보증상품으로 전세금 보증은 임차인이, 임대보증금보증은 임대인이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HUG’ 앱을 통하여 개인 고객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전세금보증 및 임대보증금보증 보증신청부터 이행청구까지 원스톱(One- Stop)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주민등록등본 등 9개 주요 서류를 자동으로 수집해주기 때문에 고객이 따로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고, 전세계약서 등 제출 필수 서류들은 사진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어 보증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앱 출시를 통하여 고객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하여 서비스를 개선하고 서민 임차인들의 보증금 보호를 위한 안전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