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사지원서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 를 통해 오는 21일 오후 2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이후 △인적성검사(PAT), △1차면접(직무역량평가), △2차면접(가치적합성평가)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부터 인적성검사(PAT)는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한다.
포스코는 이번 모집에서 봉사활동 경험자, 의인상 수상자 등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고, 공모전 및 창업경험자 등 주인의식과 책임감으로 매사 솔선하고 능동적인 인재를 우대한다. 또한 AI·빅데이터 역량자, steelChallenge 수상자 등 유연한 사고와 지속적 학습으로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는 미래지향적 인재 등도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 채용 담당자는 “포스코는 글로벌 친환경 철강 리딩 기업으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곳” 이라며,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공식 유튜브 채널 ‘포스코TV’에 소셜미디어 캐릭터 ‘포석호’ 가 등장하는 시티팝 뮤직비디오로 하반기 채용 시작을 알리고, 미디어 채널 ‘포스코 뉴스룸’ 에 직무별 선배사원의 딥터뷰 등 채용 관련 컨텐츠를 게재해 지원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