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2023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지원 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19일 오후 5시까지다. 카카오 영입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인프라 ▲프로그래밍 총 2개로 1개만 선택 가능하다. 신입부터 기술 경력 3년 미만 개발자가 대상이다.
카카오는 2017년부터 지원서에 학력, 전공, 나이, 성별 등의 정보를 받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이어오고 있다. 우수한 개발자를 선발하기 위해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스펙이 아닌 능력을 검증하고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집중적으로 고려한다는 취지다.
채용 전형은 9월 24일 1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를 시작으로 2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 1,2차 인터뷰 순으로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두자릿수 규모로 11월 중 선발 예정이다.
서환 카카오 인재영입 팀장은 “개발자들이 좋은 문화, 좋은 동료, 좋은 환경 속에서 주도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열정과 실력을 갖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는 올 상반기 테크 분야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하고 세자릿 수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 바 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