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SR관계자들이 30일 평택지제역 승강기 훈련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제공=SR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30일 평택지제역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승강기 갇힘 사고 등을 대비한 특별교육 및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평택지제역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전문가를 초빙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화재·고장, 인명사고 등 긴급사항 발생 시 승강기 취급요령, 비상 시 수동취급방법 등에 중점을 두고 비상대응 매뉴얼에 맞춰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승강기 안전운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 및 승강기 유지관리 요령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평소 승강기 운행과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평택지제역 김용현 역장은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승강기 고장 발생 시 신속·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 및 구조능력을 높이는 등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하는 SRT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