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팩 포함한 모든 콘텐츠 ‘스팀’에 출시
신규 이용자, 기존 유저들과 동일한 서버서 즐길 수 있어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닫기김택진기사 모아보기)의 북미법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길드워2(Guild Wars 2)’의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 서비스를 23일(현지시각)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2012년 8월 출시해 올해로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했다.
엔씨웨스트는 길드워2의 스팀 서비스를 지난 23일 정오(현지시간)부터 시작했다.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4개 언어로 서비스한다.
스팀 출시를 기념해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지난 10년간 길드워2 오리지널 게임과 확장팩을 통해 출시한 주요 콘텐츠 및 기능을 소개했다. 길드워2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이용자는 스팀에서 길드워2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스팀을 통해 가입한 신규 이용자는 기존의 길드워2 이용자들과 동일한 서버에서 함께 플레이 가능하다.
길드워2의 오리지널 게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출시한 확장팩 3종▲‘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es)’ ▲‘패스오브파이어(Path of Fire)’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 등은 추가로 구매 가능하다. 모든 콘텐츠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컴플리트 컬렉션(Complete Collection)’도 출시했다. 확장팩 3종과 스토리 확장 콘텐츠 ‘리빙 월드(Living World)’ 5개 시즌을 모두 플레이 할 수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