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1.28(월)

카카오페이 GA,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 출시

기사입력 : 2022-08-05 10:20

다양한 상품 최저가 비교 가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KP보험서비스는 4일 원하는 보장만 선택해 설계하고 보험상품 간 가격 비교까지 가능한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22년 8월 5일 밝혔다./사진=카카오페이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닫기신원근기사 모아보기) GA KP보험서비스(대표 이종환)가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를 출시한다.

KP보험서비스는 4일 원하는 보장만 선택해 설계하고 보험상품 간 가격 비교까지 가능한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꼭 알맞은 보장이나 금액만으로 보험 상품을 직접 설계한 이후 고른 조건에 따라 여러 보험사들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저가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4일부터 KB손보, 한화손보,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4개사의 해외여행보험 상품을 제공했고, 8월 중 DB손보와 하나손보의 상품이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KP보험서비스는 사용자들의 보다 많은 상품들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보험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출국 직전 1분 안에 빠르게 가입할 수도 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도 가입 가능한 구조로 구성돼, 해외여행보험 가입을 깜박했던 사용자도 누구나 쉽게 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여기에, 대표자가 일행까지 한 번에 간편 가입할 수 있어 번거로움을 줄였다. 가족여행을 떠나게 된 상황이라면, 한 사람이 복잡한 절차 없이 온 가족의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여행 중 코로나에 걸려서 해외 병원을 갈 때 질병 치료비를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여행 중 도둑맞거나 물건이 망가졌을 때, 비행기 결항이나 수하물이 늦게 나올 때, 어쩔 수 없이 여행을 그만두게 될 때, 해외에서 아프거나 다쳐서 국내 병원 갈 때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보장내용을 마련했다. 그리고 이들 보장내용은 사용자들이 직접 선택 혹은 제외할 수 있다.

KP보험서비스는 "즐겁게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여행보험에 가입하고 맘 편히 보장을 누리실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라며 "리뷰 작성과 확인 기능을 구축해 생생한 실제 보험 가입자들의 후기를 통해 본인에게 딱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