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19(금)

네이버 D2SF, 몰입형 기술 스타트업 2곳에 추가 투자…이머시브 기술 확보 박차

기사입력 : 2022-08-02 14:0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이커머스, 버추얼휴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서 협력 구체화

네이버D2SF가 몰입형 기술 스타트업 가우디오랩과 지이모션 2곳에 추가 투자했다.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D2SF가 몰입형 기술 스타트업 가우디오랩과 지이모션 2곳에 추가 투자했다. 사진=네이버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몰입형 기술 스타트업 2곳에 추가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투자 대상이 된 스타트업은 ▲AI 기반의 3D 오디오 솔루션을 개발한 가우디오랩, ▲패션 특화 3D 시뮬레이션 엔진을 개발한 지이모션이다.

가우디오랩(대표 오현오)은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서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 구현 기술을 개발했다. 이용자의 움직임과 공간 특성을 고려해서 입체적인 3차원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 음향 기술’, 저연산임에도 특정 음원을 고음질로 깨끗하게 추출하는 ‘AI 음원 분리 기술’ 등 차별화된 기술에 기반해 국내 대표 오디오테크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공간 음향’ 기술은 유수의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국제 표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세계적으로 희귀한 음향공학박사 인력을 다수 확보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가우디오랩은 네이버 D2SF의 적극적인 접점 탐색에 힘입어, 네이버와 긴밀한 기술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은 네이버 NOW.에 적용돼 이용자들의 콘텐츠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린 바 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양사는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지이모션(대표 한동수)은 패션 특화 3D 시뮬레이션 엔진을 개발했다. 원단 재질, 피팅에 따른 패턴 변화 등을 정교하고 사실적으로 구현해 몰입감을 높였고, 빠른 렌더링으로 사용성 또한 뛰어나다. 가상 피팅 솔루션, 3D 패션 제작 솔루션, 의상 디자인 솔루션 등을 개발해 다수 파트너사로부터 더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사실감 뛰어난 헤어 시뮬레이션 기술, 아바타 생성 기술 등도 보유하고 있어, 디지털 패션은 물론이고 메타버스 산업에서도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네이버 D2SF는 지난 21년 첫 투자 이후 지이모션과 네이버 사업·기술 조직의 교류 및 협력을 지원하고 있다. 이커머스, 버추얼휴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접점을 발굴해, 협력을 구체화하는 중이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몰입감 넘치는 콘텐츠를 구현하려면 페이스, 헤어, 패션, 오디오 등을 아우르는 높은 기술 완성도가 중요하다"라며, "대부분의 몰입형 기술이 페이스나 모션 중심으로 발전 중인 가운데, 가우디오랩과 지이모션은 각각 오디오, 패션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췄다"라고 투자 취지를 밝혔다. 이어서, "네이버와도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네이버 D2SF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몰입형 분야의 기술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 중이다. 최종 선정된 팀에는 네이버 D2SF가 직접 투자하고, 네이버와의 긴밀한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한다.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전용 업무공간, 홍보·마케팅, 후속 투자 유치, 네이버 D2SF가 투자한 90여 팀과의 커뮤니티 등을 지원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