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캐피탈은 이번 ISO 인증으로 친환경 경영체계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근로자의 안전보건 및 관리체계 구축·운영을 위한 매뉴얼과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를 통해 환경경영과 안전보건경영도 체계적으로 실천할 수 있게 됐다.
우리금융캐피탈은 ESG경영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ESG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비상대응 사내방송을 운영하고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전문가 상담 프로그램(EAP)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ESG경영 실천을 위해 전기차 관련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하고, 일회 용품과 종이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환경캠페인도 실시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고 있다.
우리금융캐피탈 관계자는 “올해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인증과 캐피탈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을 취득하면서 환경관리와 안전보건의 우수성을 검증받았다”며 “우리금융그룹이 ESG경영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는 만큼 우리금융캐피탈도 그룹의 일원으로 ESG경영 실천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