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1.30(월)

LG유플러스 ‘유삐와 친구들 율동동요 3D 애니메이션’ 공개

기사입력 : 2022-07-12 11:15

오리지널 콘텐츠 120편, U+아이들나라·투니버스 등서 제공
고객 인터뷰 기반 애니메이션 제작…3D캐릭터·짧은 영상 특징
유명 동요·클래식 편곡 음악·창작곡 등으로 율동 동요 구성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유삐와 친구들 율동동요 3D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닫기황현식기사 모아보기)가 오리지널 콘텐츠 ‘유삐와 친구들 율동동료 3D 애니메이션’을 U+아이들나라와 어린이 방송 TV채널 ‘투니버스’, ‘대교 노리Q’, ‘더키즈’에서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유삐와 친구들은 영유아 전용 미디어 플랫폼인 ‘U+아이들나라’의 캐릭터다. 노란 곰돌이를 형상화한 유삐를 비롯해 코니, 핑키 등 총 5종의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다. LG유플러스는 영유아들에게 생동감과 친근감을 전달하기 위해 기존 2D로 제공되던 캐릭터를 3D로 재구성했다.

총 120편으로 구성된 유삐와 친구들 율동동요 3D 애니메이션은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등과 같이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주제는 3~5세 유아을ㄹ 위한 국가 공통 교육과정인 ‘누리과정’과 U+아이들나라 커뮤니티 ‘유플맘살롱’에서 실시한 고객 인터뷰를 기반으로 선정했다.

유삐와 친구들 율동동요 3D 애니메이션은 한글판과 영어판 두 가지 버전으로 개발됐다. 영어판의 경우 실제 통용되는 표현을 사용해 자녀들이 자연스럽게 외국어도 함께 공부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영상을 3분 이내로 짧게 제작했다.

애니메이션의 율동 동요는 어린이에게 익숙한 동요와 클래식을 기반으로 편곡한 음악과 창작곡으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일상 속에서도 율동을 접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된 음악을 앨범으로 발매한다.

한국어와 영어 두 버전으로 발매되는 앨범은 오는 15일부터 멜론, 스포티파이, 유튜브뮤직, 지니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삐와 친구들 율동동요 3D 애니메이션 외에도 그림책, 스토리북, 오디오북 등 유삐와 친구들 캐릭터 기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상진 LG유플러스 콘텐츠사업담당(상무)은 “부모님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담고,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제작을 결정했다”라며 “현재 협력 중인 ‘드림팩토리스튜디오’ 외에도 국내외 우수한 콘텐츠 제작사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지속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