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9(금)

KB증권, 기본보수 없는 ‘성과보수형 랩어카운트 2종’ 출시

기사입력 : 2022-07-07 10:36

‘KB able 투자자문랩 성과보수형(체슬리)' ‘KB able 국내투자 ETF랩’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닫기박정림기사 모아보기, 김성현닫기김성현기사 모아보기)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기본보수를 받지 않고 수익이 발생해야 보수가 발생하는 구조의 성과보수형 랩어카운트(Wrap account)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랩어카운트란 자산 배분 전략 수립, 포트폴리오 구성 및 시장 상황에 맞는 리밸런싱(자산 재배분)까지 전문가가 운용해주는 자산관리계좌를 뜻한다.

먼저 ‘KB able 투자자문랩 성과보수형(체슬리)’은 체슬리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KB증권 Wrap운용부에서 운용하는 상품으로 주요 투자 대상은 국내 상장주식(ETF 포함)이며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 계약기간은 1년 이상이다.

또 ‘KB able 국내투자 ETF랩’은 KB증권 Wrap운용부에서 톱 다운&바텀 업(Top Down & Bottom Up) 분석을 통해 금융시장 상황에 적합한 운용전략을 수립하고, 국내 상장 ETF(상장지수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하는 랩 서비스로,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 계약기간은 1년 이상이다.

홍윤수 KB증권 Wrap운용부장은 “이번에 신규로 출시하는 랩어카운트 2종은 모두 성과보수형으로,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면 보수도 받지 않는 등 고객에게 한발 더 나아가고자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center
KB증권 본사 / 사진제공= KB증권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