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9(금)

BBQ그룹, 해외 시장 공략 박차…대만에 19번째 매장 열어

기사입력 : 2022-06-29 15:53

대만 아시아 지역 확장 발판
호주, 필리핀, 베트남 등에서 K-치킨열풍 이어나갈 것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제너시스BBQ그룹이 대만 가오슝 지역에 19번째 치킨 매장을 오픈했다./사진제공=BBQ그룹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제너시스BBQ가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닫기윤홍근기사 모아보기)이 대만 가오슝 지역에 19번째 치킨 매장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BBQ그룹에 따르면 올해 대만에서만 7개 매장을 추가로 열고 대만 전역으로 영업망을 확장한다.

지난 2018년 BBQ는 마스터 프랜차이즈와 연계해 대만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치킨 외에도 떡볶이, 잡채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함께 현지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현재 타오위안, 타이중, 타이난 등 주요 도시에서 매장을 열었다. 지난 4월에는 온천 관광지인 베이터우점에 이어 5월 가오슝시에 19번째 매장을 잇따라 오픈했다.

BBQ는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뿐 아니라 대만을 아시아 지역 확장을 위한 발판으로 삼아 호주, 필리핀, 베트남 등에서 K-치킨 열풍을 이어나간다.

BBQ 관계자는 "지난 22일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글로벌 외식 브랜드 2위' 등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로서 BBQ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전세계 5만개 가맹점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