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인천농협·한국은행 인천본부, 농촌일손돕기 실시

기사입력 : 2022-06-24 20:07

(최종수정 2022-06-24 20:2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사회공헌 활성화·지역사회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인천농협지역본부 본부장 이강영(앞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 강화남부농협 조합장 고석현(앞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 한국은행 인천본부 본부장 김규수(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이미지 확대보기
▲ 인천농협지역본부 본부장 이강영(앞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 강화남부농협 조합장 고석현(앞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 한국은행 인천본부 본부장 김규수(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
[인천 이동규 기자] 인천농협지역본부(본부장 이강영)와 한국은행 인천본부(본부장 김규수)는 24일 강화남부농협(조합장 고석현) 관내 농가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일손돕기는 영농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도면 소재 포도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양 기관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하여 포도 봉지 씌우기 작업을 지원했다.

특히 인천농협과 한국은행 인천본부는 이 날 일손돕기에 앞서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외계층 지원, 나눔문화 확산, 농업·농촌 실익제고에 뜻을 모았다.

인천농협지역본부 이강영 본부장은 “농업·농촌 부문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서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인천농협은 유관기관, 단체와 협력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은행 인천본부 김규수 본부장은 “한국은행은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중앙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농촌일손돕기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농가에 단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 인천지역본부는 영농작업반 운영, 사회봉사자 농촌지원활동 파견,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 실시 등을 통해 영농인력 지원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