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2.06(월)

KoDATA, 전기철도업계 평가 서비스 지원한다

기사입력 : 2022-06-14 15:40

한국전기철도기술협회와
신용 · ESG 평가지원 업무제휴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13일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한국전기철도기술협회에서 김양수 협회장(오른쪽)과 정성웅 KoDATA 부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oDATA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한국평가데이터(대표이사 이호동닫기이호동기사 모아보기, 이하 KoDATA)와 한국전기철도기술협회(협회장 김양수)가 전기철도 업계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KoDATA는 지난 13일 한국전기철도기술협회와 평가 서비스 지원 등을 토대로 전기철도 업계의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협회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김양수 협회장과 정성웅 KoDATA 부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실무진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oDATA는 협회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를 우대 지원한다.

또한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 등 관련 사업들을 공동으로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업계 내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이 저탄소 녹색교통의 기반을 확립하고 철도안전 및 기술 개발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성웅 KoDATA 부사장은 "양 기관의 협력에 따른 시너지가 전기철도 기술의 저변 확대와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