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6(금)

신보, 제12기 ‘스타트업 네스트’ 참여 기업 모집…오는 28일까지

기사입력 : 2022-06-14 09:2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제12기 ‘스타트업 네스트’ 포스터. / 사진제공=신보이미지 확대보기
제12기 ‘스타트업 네스트’ 포스터. / 사진제공=신보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닫기윤대희기사 모아보기)이 제12기 ‘스타트업 네스트’ 참여 희망 기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14일 신보에 따르면 스타트업 네스트는 신보의 축적된 창업기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민간 액셀러레이터 10개사와 함께 ‘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단계적 지원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스타트업 네스트 선발 기업은 보증·투자 등 금융 지원과 해외 진출·창업공간 지원 등 비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12기 모집 대상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이다.

이번 모집은 총 4개 전형으로 진행된다. 기존 핀테크 특별전형이 정책금융의 집중 지원이 필요한 미래 핵심기술 분야인 딥테크 특별 전형으로 개편되고 ESG 분야 지원 확대를 위한 소셜벤처 전형 비중이 확대됐다.

신보는 총 80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신보는 자체 투자유치 플랫폼인 ‘유커넥트(U-CONNECT)’ 데모데이를 상시 개최하고, KOTRA, 창조경제혁신센터, 대기업 등과 연계해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실제로 지난 4월까지 액셀러레이팅이 종료된 1060개 유망 스타트업들은 신용보증 2452억원, 직접투자 250억원을 지원받아 성장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스타트업 네스트는 11기까지 총 6325개의 기업이 응모해 평균 경쟁률 6.5 대 1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신보의 육성 프로그램을 활용해 더 큰 도약을 꿈꾸는 우수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