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이동규 기자]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용욱)와 (사)고향주부모임 강원도지회(도회장 김연숙), (사)농가주부모임 강원도연합회(도회장 박광식)는 26일 강릉 대굴령마을에서 2022년 강원농협 사랑의 전통장 담그기 및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에는 강원농협 고향주부·농가주부모임 도회원 및 시군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지난해 유기농 콩으로 직접 담근 메주를 활용한 고추장 800kg를 담갔다.
이날 담근 전통장은 시군으로 배분되어 농촌지역 취약계층 4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강원농협 고향주부모임 행복나눔봉사단과 농가주부모임 희망드림봉사단은 매년 취약농가 및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나눔활동을 통해 이웃사랑 행복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고령농업인 및 취약가정 가사경감을 위한 중식지원사업 및 농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용욱본부장은 "이번 나눔행사를 통해 도내 취약농업인 및 소외계층에게 우리 전통장과 더불어 따뜻한 마음까지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여성조직과 함께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보듬는 강원농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