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포항시와 함께"…티몬, 소상공인 판매 지원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 건립

기사입력 : 2022-05-26 11:2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지난해 9월 포항시와 맺은 업무협약 일환
판매 활성화 위한 핵심 거점 역할할 전망

티몬이‘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을 열었다./사진제공=티몬 이미지 확대보기
티몬이‘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을 열었다./사진제공=티몬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티몬이 포항시와 손잡고 지자체 최초 선보이는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이하 커머스센터)을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어제 포항시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장윤석 티몬 대표를 비롯, 이종수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장, 라정기 포항시 북구청장 등 주요 지역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을 통해 개관식을 생중계했다.

개관식과 함께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라이브방송도 열렸다. 커머스센터에서 열린 첫 라이브방송에서는 특색에 맞게 포항 명물 상품인 ‘김은영 고구마&감자빵’을 최대 27%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국내 지자체 최초로 포항에 구축한 커머스센터는 지난해 9월 티몬이 포항시와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지역경제는 물론 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와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핵심 거점 역할을 할 전망이다.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티비온과 연계해 소상공인 상품 판매와 마케팅 지원을 병행하며 이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등을 다채롭게 마련할 방침이다.

티몬이 25일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식을 개최한 가운데 (왼쪽부터) 이성수 포항시 농산물유통팀장, 박성호 티몬 제휴전략본부장, 이종수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장, 장윤석 티몬 대표가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티몬이미지 확대보기
티몬이 25일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식을 개최한 가운데 (왼쪽부터) 이성수 포항시 농산물유통팀장, 박성호 티몬 제휴전략본부장, 이종수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장, 장윤석 티몬 대표가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티몬


커머스센터는 포항의 구도심인 북구 상원동에 위치한 지하 1개층, 지상 4개층 건물을 통으로 쓴다. 1층은 포항의 특산품을 한자리에 모아놓은 쇼룸으로 꾸며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2층은 라이브방송 스튜디오로 만들었다.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라이브방송을 하며 온라인 상품판매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커머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도 라방을 참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3층은 교육장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이커머스 진입을 위한 기본 교육과 더불어 상품 기획, 구성 등 온라인 판매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지하1층은 상품 보관을 위한 물류창고로, 4층은 운영을 위한 사무공간이다.

티몬과 포항시는 이번 커머스센터 도입으로 구도심의 유동인구를 늘리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도심공동화 방지, 청년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부문에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티몬커머스센터는 티몬의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자체 상생은 물론 중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를 도울 핵심 거점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포항을 첫 기점으로 지자체들과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 방안을 지속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