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08(월)

미래에셋증권, 케이뱅크 손잡고 ‘디지털 브랜치’ 열어

기사입력 : 2022-04-26 15:33

케이뱅크, 선착순 5만명 대상 이벤트도 진행

양사 “증권계좌개설 제휴 넘어 브랜치 출점”

미래에셋증권, 차세대 모바일 앱 공개 예정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이만열)이 인터넷전문은행 1호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와 손잡고 ‘디지털 브랜치’를 연다./사진=미래에셋증권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닫기최현만기사 모아보기‧이만열)이 인터넷전문은행 1호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닫기서호성기사 모아보기)와 손잡고 ‘디지털 브랜치’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서다.

올해 첫 디지털 브랜치인 케이뱅크에서는 ‘증권계좌개설’ 서비스를 개시하고, 오는 5월 31일까지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이뱅크 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케이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통해 간단한 고객 정보 입력 뒤 주식 계좌를 만들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을 이용하지 않은 최초 개설 고객의 경우 계좌 개설 뒤 미래에셋증권 아이디(ID‧identity) 등록까지 완료하면 선착순 5만명에 한해 개설 축하금 1만원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지급된다.

장지현 미래에셋증권 디지털사업본부장은 “단순한 증권계좌개설 제휴를 넘어 미래에셋증권의 ‘디지털 브랜치’를 출점하는 개념으로 준비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이 있는 디지털 공간에 미래에셋증권 디지털 브랜치를 확장하고 각 브랜치 고객 특성에 맞는 서비스로 새로운 투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상반기에 ▲국내 주식(m.Stock) ▲해외 주식(m.Global) ▲연금(m.ALL)으로 나뉘어 있던 앱을 하나로 합친 차세대 모바일 앱을 공개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차세대 모바일앱에선 금융소비자가 본인 신용 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모든 금융 자산을 한곳에서 확인하고, 개인화한 뉴스와 투자 정보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된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