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태윤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는 2022년도 정규직 신입직원 77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2일 밝혔다.
채용분야는 경영, 경제, 법, 건축, 정보기술(IT) 등 5급 직원 5개 분야와 6급 금융일반 부문 등 총 6개 분야다.
지원서 접수는 캠코 채용 홈페이지에서 22일부터 다음달 6일 오후 2시까지 이뤄진다. 최종 합격자는 7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는 캠코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열린·공정·사회형평 채용을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사회형평적 채용과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장애인, 취업지원 대상자와 지역인재 등에는 채용목표제를 적용하고 의사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등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한다.
아울러 채용절차 중 ‘입사지원서 평가’를 폐지해 필기전형 응시기회를 최대한 보장하고 필기전형 합격자에 한해 직무 PT, 심층스피치, 상황면접 등 직무역량 평가를 위한 면접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태윤 기자 ktyu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