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닫기허연수기사 모아보기)이 13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올해 첫 채용설명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또 이 회사는 2022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서류 접수를 13일부터 시작해 오는 27일 마감한다.
GS리테일이 메타버스를 통해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사전 참여 신청을 받는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지원자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는 LIVE 채용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LIVE 채용설명회에 참여하는 지원자는 ▲채용 정보 확인 ▲GS리테일의 가치체계 확인 ▲채용설명회 참여 ▲Q&A 등 채용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특히 GS리테일은 GSTI 검사라는 자체 테스트를 처음으로 도입했다. GSTI는 이 회사가 만든 MBTI로 지원자에게 도움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 밖에도 GS리테일은 이번 LIVE 채용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신청자에게 오는 25일에서 27일까지 자유 입장이 가능한 채용설명회 링크를 배부할 예정이다.
백승종 GS리테일 인사운영팀 매니저는 “신입사원 공채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당사 최초 메타버스에서 진행한다”며 “특히 이번에 처음 도입되는 GSTI는 통합 이후 새로 제정한 GS리테일의 가치 체계에 지원자가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의 2022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서류 접수는 13일부터 27일까지이며 AI 역량 검사와 1차 면접, 2차 면접 후 신체 검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는 상반기 내에 발표될 예정이다. 채용 부문은 GS25 편의점 사업부이며 편의점 영업 관리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이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