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1(목)

NYT, 아이오닉5 극찬 "현대차는 전기차 산업 다크호스"

기사입력 : 2022-04-11 17:1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NYT, 아이오닉5 극찬 "현대차는 전기차 산업 다크호스"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의선닫기정의선기사 모아보기) 전용전기차 아이오닉5가 뉴욕타임즈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뉴욕타임즈는 최근 ‘현대차 아이오닉 5, 전기차의 미래를 향해 나아가다’라는 기사를 통해 아이오닉 5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며 "현대차가 전기차 산업의 다크호스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사에서는 “아이오닉 5는 20세기 최고의 자동차 디자이너 중 한 명인 조르제토 주지아로가 디자인한 차량을 오마쥬했다”며 “고도의 예술적 기교가 가미된 외관과 달리 실내는 친숙한 전기차 이미지에 가깝다. 휠베이스는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보다 4인치가량 길어 편안한 주행감과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특히 아이오닉 5의 실내 정숙성, 부드러운 승차감, 매력적인 주행감성은 앞으로 다가올 희망적인 ‘맛’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E-GMP 기반의 강력한 동력성능은 고성능 내연기관 SUV보다 강력하며, 편안한 서스펜션과 부드럽고 민첩한 스티어링은 놀라울 정도로 경쾌한 주행성능을 실현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뉴욕타임즈는 아이오닉 5는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지만 테슬라를 좋아하지 않는 소비자를 위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현대차와 기아는 지난해 미국에서 150만대 가까이 판매해 혼다를 제치고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자동차 기업에 올랐으며, 충성도 높은 고객들을 지속 유지하면서 연료 효율이 뛰어난 차와 하이브리드카를 앞세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아이오닉5는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 아우토 빌트 최고의 수입차 전기차 부문 1위, 아우토 자이퉁 전기차 비교평가 종합 1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상품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