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2.08(수)

BMW코리아, 전기차 '플러그앤차지' 내년부터 도입

기사입력 : 2022-04-11 10:05

한전과 MOU
충전시 자동 결제 서비스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BMW그룹코리아(대표 한상윤)는 한국전력과 전기차 충전 절차를 간편화 하는 ‘플러그 앤 차지(이하 PnC)’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PnC는 전기차에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차량 정보를 인식하여 사용자 인증 및 결제가 한 번에 이루어지는 충전 기술이다. 절차를 간소화해 보다 편리한 전기차 충전이 가능하다.

BMW코리아는 한국전력으로부터 국제표준(ISO15118)에 따른 보안통신 기술이 적용된 PKI 기반의 전자인증서를 제공받고 올해말까지 한국전력 충전기와 BMW 전기차 간의 PnC 서비스 실증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내년부터 국내에 판매되는 자사 순수전기차 모델이 PnC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향후 BMW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 전기차도 PnC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이외에도 양사는 양방향 충방전 서비스인 V2G 분야에서도 기술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BMW코리아 R&D총괄 디터 스트로블은 “모든 전기차 고객이 PnC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전력과 함께 충전 인프라를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