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가족은 제주·커플은 서울’ 신라호텔, 코로나 특수로 방문 고객 증가

기사입력 : 2022-04-05 12:0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서울신라호텔 키즈 라운지./ 사진제공 = 호텔신라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신라호텔 키즈 라운지./ 사진제공 = 호텔신라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호텔신라(대표 이부진닫기이부진기사 모아보기)는 서울신라호텔을 찾는 가족 고객과 제주신라호텔을 방문하는 커플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의 경우 자녀 동반 가족 고객 수가 코로나19 발생 이전 대비 2배 성장한 반면, 제주신라호텔은 커플 고객의 비중이 약 20%p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에서 ‘호캉스’ 트렌드를 이끌던 커플 고객들은 신혼여행지로 급부상한 제주도로, 아이와 함께 제주를 찾던 가족 고객은 접근성이 좋은 서울 지역 호텔로 향하면서 각 호텔의 고객군도 다양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 경우, 상시 운영되는 키즈 라운지를 올해 초 개장하면서 가족 고객의 증가세에 더욱 가속도가 붙었다. 동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즐길거리가 풍부하면서도 방역 관리가 철저한 장소를 찾는 부모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서울신라호텔은 오는 4월부터 키즈 라운지의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키즈 베이킹 클래스'를 운영한다. 셰프의 복장과 모자를 착용한 아이들이 직접 파티시에가 되어 선생님의 지도 아래 케이크 또는 쿠키를 데커레이션 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빵지순례(빵+성지순례)의 성지"라 불리는 신라호텔의 파티시에가 만든 케이크 시트와 쿠키까지 맛 볼 수 있다. '키즈 베이킹 클래스'는 '스위트 리틀 키즈' 패키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4월 16일부터 6월 26일 중 매주 주말과 어린이날(5월 5일), 현충일(6월 6일)에 이용 가능하다.

제주신라호텔 어덜트 풀./ 사진제공 = 호텔신라이미지 확대보기
제주신라호텔 어덜트 풀./ 사진제공 = 호텔신라


제주신라호텔은 외국 휴양지와 같은 이국적인 분위기로 신혼여행객을 비롯한 커플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얻으며, 팬데믹 상황에서도 견고한 투숙률을 기록하고 있다.

제주 중문 바다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어덜트 풀’,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숨비 정원’, 풀 사이드에서 펼쳐지는 라이브 공연과 함께 다양한 미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풀사이드 바’는 커플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허니문의 추억을 보다 특별하게 간직할 수 있는 '스위트 메모러블 허니문' 패키지는 로맨틱한 제주신라호텔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는 플라이 숨비 포토, 커플 이니셜 바스 로브, 프라이빗한 글램핑 빌리지에서의 허니문 디너 등의 혜택이 포함되어 있어 많은 신혼여행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