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대표이사 고승훈)는 4일 '2022년 1분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을 공개했다.
1위는 우리카드와 세틀뱅크의 ‘우리 010PAY 체크카드’로 전월실적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무조건 카드다. 결제금액의 0.2%가 상시 적립되며, 매월 10일 1만원 한도 내에서 10% 적립 받을 수 있는 응카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2위는 우리카드의 ‘#오하쳌(오늘하루체크)’가 차지했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간편결제, 배달앱, OTT 등 온라인 할인부터 안경, 렌즈, 커피, 교통, 통신 등 오프라인 할인까지 갖췄다.
4위는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다. 연회비 5000원으로 전월실적 조건 없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월 최대 2만점까지 적립할 수 있다. 5위는 ‘KB국민 노리체크카드’가 차지했다. 교통, 통신, 편의점, 푸드 할인부터 도서, CGV, 놀이공원 할인 등을 갖춘 전방위 할인 체크카드다.
6위는 ‘KB국민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로 생활 할인과 함께 텐바이텐, 인터파크티켓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7위를 차지한 ‘우리 카드의정석 COOKIE CHECK’는 생활과 간편결제 혜택뿐만 아니라 해외 할인과 공항라운지 무료입장 서비스 등 국내외 혜택을 두루 갖췄다.
1분기 체크카드 10위권에는 기존 카드 플레이트와 다른 캐릭터, DIY 플레이트를 제공하는 카드가 다수 이름을 올렸다. 특히 MZ세대에게 인기몰이 중인 브랜드와 캐릭터를 활용한 1020 맞춤형 플레이트가 차트의 80%를 차지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체크카드는 교통과 카페, 편의점, 쇼핑 등 제공되는 혜택이 크게 다르지 않다”며 “전월실적이 없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거나, 비슷한 혜택 사이에서 주 사용층인 1020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플레이트 디자인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