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위원장 신왕건)는 17일 제5차 위원회를 열고 SK디앤디, 효성, 포스코, LG화학, 한진칼, 신한금융지주, 한화시스템 정기주주총회 안건 중 이사·감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정관 변경 등에 관한 의결권행사 방향을 심의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오는 23일 열리는 LG화학 정기 주주총회 안건 중에서는 사내이사 신학철닫기신학철기사 모아보기 선임 안건에 대해 기업가치 훼손 및 주주권익 침해 이력이 있다고 보고 반대하기로 했다.
또 오는 24일 신한금융지주 정기주주총회 안건 중 사외이사 박안순·변양호·성재호·이윤재·허용학 선임과 감사위원 성재호 선임과 관련해서 기업가치 훼손에 대한 감독의무 소홀 등을 이유로 반대하기로 결정했다. 이사보수 한도 건도 과다하다고 보고 반대하기로 했다.
아울러 한진칼 정기 주주총회(3월 23일) 안건 중 이사의 자격 관련 정관 변경 건은 과도한 자격 제한 가능성 등을 이유로 반대하기로 했다. 이사 보수한도도 과다하다고 판단해 반대하기로 결정했다.
SK디앤디(3월 23일)와 포스코(3월 18일) 정기주주총회 안건에 대해서는 사내·사외이사 선임을 포함한 회사 측 제안에 모두 찬성을 결정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