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02(목)

[MWC 2022] 삼성전자, MWC서 ‘갤럭시북’ 신제품 공개…차세대 모바일 경험 제공

기사입력 : 2022-02-27 13:56

(최종수정 2022-02-28 09:0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온라인 개최
갤럭시S22·갤럭시탭S8·폴더블 폰 등 전시…유럽 시장 본격 공략
폐어망 재활용 소재 탄생 과정 공개…지구를 위한 갤럭시 실현

 28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의 마련된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갤럭시 S22' 시리즈의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28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의 마련된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갤럭시 S22' 시리즈의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대표 한종희닫기한종희기사 모아보기)가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 행사에서 갤럭시북 시리즈 신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28(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2(Mobile World Congress 2022, 이하 MWC)에서 갤럭시 생태계 기반의 차세대 모바일 경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갤럭시북 신제품은 인텔, 마이크로소프트(MS) 등과의 협업 성과가 집약돼 다양한 기기와 운영체제(OS)를 넘나드는 매끄러운 사용 경험 뛰어난 연결성과 이동성 한층 강화된 보안 기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MWC 이벤트 다음 날에 개막하는 ‘MWC 2022’ 전시 부스에서 갤럭시 북신제품을 처음 전시할 계획이다.

1745(528) 규모의 삼성전자 MWC 부스는 차세대 갤럭시북을 비롯해 역대 가장 강력한 S시리즈인 갤럭시S22’갤럭시탭S8’, 갤럭시워치4‘ 등 강력한 갤럭시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삼성전자는 원격수업·재택근무 등 기존의 학교와 사무실을 벗어난 새로운 교육과 근무 문화를 전시장에 반영했다. 다양한 일상 생활 속 장소와 공간에서 갤럭시 생태계의 매끄러운 연결성과 생산성, 혁신성을 체험할 수 있다.

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에 마련된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갤럭시 S22'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에 마련된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갤럭시 S22'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지난 25일 전 세계에 정식 출시된 갤럭시S22 시리즈와 갤럭시탭S8의 유럽 시장 공략에도 힘을 싣는다.

갤럭시S22 시리즈의 야간 동영상 촬영 기능인 나이토크래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화 체험존이 마련됐으며, 갤럭시S22 울트라의 독창적인 S펜 사용성도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탭 최초의 울트라 모델인 갤럭시탭S8 울트라로 전에 없던 쾌적한 영상 통화를 즐기고,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가 탑재된 갤럭시워치4로 체성분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폴더블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도 선보인다. 비스포크 랩에서 사용자가 취향에 따라 프레임과 패널을 직접 조합해 자신만의 갤럭시Z플립3를 만드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이번 전시장에서 다양한 파트너와 개발자, 디자이너 등과 소통하고 협력해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삼성전자의 개방과 협력 가치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게 했다.

영상통화를 하면서 동영상과 웹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구글 듀오‘,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퀵 쉐어',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의 매끄러운 연결성을 제공하는 통합 워치 OS 등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MX(모바일경험)사업부의 친환경 비전인 지구를 위한 갤럭시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도 소개한다. 갤럭시S22 시리즈 등에 적용된 폐어망 재활용 소재의 탄생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