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레이더는 지난 2012년 첫 출시 이후 특허받은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투자자들이 투자 유망종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직관적인 매매신호로 상승·하락장에서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도화된 맞춤형 종목분석 콘텐츠 ‘티레이더 투자노트’와 공시 등 각종 정보성 데이터를 매매에 활용하기 쉽게 구현한 ‘프리미엄 서비스’ 등 다양한 투자정보 서비스를 내놓으며 진화했다.
이를 위해 티레이더를 이용하는 다른 투자자들의 종목과 AI(인공지능) 로직으로 매매하는 종목을 ▲고수의 선택 ▲이웃의 선택 ▲PB의 선택 그리고 ▲AI 포트폴리오 등 4가지 신규 콘텐츠로 나눠 제시한다.
우선, 고수의 선택은 티레이더로 주식을 매매하는 투자자들 중 전일 기준 수익률 상위 20% 고객군이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을 보여준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수익률 상위 고객군의 보유 종목 변화를 통해 시장 흐름 파악이 가능하다.
PB들이 고객에게 권유하고 매매한 종목을 참고할 수 있는 PB의 선택을 통해선 유안타증권 PB와 함께 주식을 매매하는 고객 중 수익률 상위 고객군이 많이 보유한 종목을 볼 수 있다. 또한, 티레이더의 AI 로직이 포착한 종목과 운용하고 있는 포트폴리오는 AI 포트폴리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종목들의 섹터·기간 등락률 등의 데이터도 제공해 시장 및 종목 흐름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나아가 종목별 수급에 영향을 미치는 대량 체결건을 포착해 외국인과 기관 등 세력의 실시간 수급 현황을 금액 구간별로 보여줌으로써 매매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했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