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4(일)

고승범 금융위원장 코로나19 확진…자가격리

기사입력 : 2022-02-07 15:32

외부 일정 전면 취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고승범 금융위원장./사진=금융위원회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고승범닫기고승범기사 모아보기 금융위원장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7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고 위원장은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은 결과 이날 오전 양성 판정 통보를 받았다.

고 위원장은 지난 주말 몸에 이상징후를 느껴 자가진단 검사를 진행한 뒤 양성이 나오자 PCR 검사를 받았다. 백신을 3차까지 접종했음에도 돌파 감염된 것으로 전해졌다.

확진 판정이 나오자 고 위원장은 이번주 외부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자가격리에 돌입했다. 완치 전까지 자택에서 격리해 비대면으로 업무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이번주 예정된 주요 일정은 도규상닫기도규상기사 모아보기 부위원장이 대신 참석한다.

고 위원장은 당장 이번주 예정됐던 거시경제금융회의 참석도 불가능해졌다. 홍남기닫기홍남기기사 모아보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롯해 이주열닫기이주열기사 모아보기 한국은행 총재, 고 위원장, 정은보닫기정은보기사 모아보기 금융감독원장 등 재정·통화·금융당국 수장들은 오는 11일 오전 8시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최근 국내외 경제 상황과 대응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한아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