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 위원장은 이날 은행회관에서 열린 '금융발전심의회 전체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주식시장도 많이 떨어졌는데 주식시장과 관련해 지금 모니터링 하는 단계를 한 단계 상향하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금융위는 이에 따라 대응을 해 나갈 계획으로, 일단은 앞으로 모니터링을 더 해야 하는 상황이라 판단했다.
다만 "여타 채권과 외환, 기업 신용 부분에서는 아직까지 양호한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최근의 주식시장 급락세에 대해 그는 "추세를 조금 더 봐야 하지만 며칠 사이 미 연준(Fed)의 통화정책과 관련된 측면이 강하기 때문에 일단 25~26일 열리는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결과를 봐야 할 것"이라며 "이에 따라 또 어떻게 해야 할 지, 시장 상황이 어떻게 변할 지에 대해 모니터링을 잘해야 된다고 본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신라젠 상장폐지와 오스템임플란트 상장적격심사 등으로 소액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고 위원장은 "어떤 불공정거래 행위라든지 최근에 이슈가 됐던 문제들에 대해서는 면밀하게 짚어보겠다"라면서 "제도 개선할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보겠다"고 말했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