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심예린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닫기박정림기사 모아보기,
김성현닫기김성현기사 모아보기)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을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를 3월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마블링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고객의 자산을 한 군데로 모아 블링블링하게 관리해준다는 의미로 탄생한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이다.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마블링은 은행, 카드, 보험, 금융투자(증권)의 금융거래 정보부터 전자상거래, 통신 등 생활금융 영역까지 자산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입출금, 카드내역, 주식매매 등 전체 거래내역을 한데 묶어서 보여주는 ‘자산달력’등을 통해 보다 쉽게 금융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마블링은 자산 조회뿐만 아니라, KB증권의 자산관리 노하우와 전문성을 담은 맞춤 투자 특화 콘텐츠도 제공한다.
우선, 나의 투자 현황을 점수로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진단’ 콘텐츠를 제공한다. 외에도 쉬운 용어와 그림으로 알려주는 ‘주식종목진단’과 주식투자 고수가 선택한 종목을 알려주는 ‘고수의 Pick’, 내가 꿈꾸는 노후생활을 위해 ‘은퇴준비진단’ 등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마이데이터 기반의 투자 콘텐츠를 보여준다.
KB증권은 마블링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까지 마블링 가입 후 타사계좌 1개 이상 자산을 연동하면 추첨을 통해 총 6270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은 LG스탠바이미, 아이패드프로, 발뮤다 더브루 커피머신, 뱅앤올룹슨 휴대용 스피커, 신세계상품권 등 생활 밀접 상품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KB증권 마이데이터 마블링은 흩어진 자산을 모아 관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투자로 이어질 수 있게끔 맞춤형 투자 콘텐츠도 제공”한다며, “앞으로 마블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자산을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블링 가입 및 이용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마블)에서 바로 가능하며, 마이데이터 전용 앱으로 출시된 마블링에서도 가능하다. 마이데이터 전용 마블링 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