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5.22(일)

LX공사, 전 직원이 참여한 ‘2021 청렴 공모전 모음집’ 발간

기사입력 : 2022-01-13 14:15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2021년 청렴 공모전 모음집 표지. / 사진제공=LX공사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상임감사 성기청)가 지난해 직원들이 참여한 청렴 공모전 출품작을 책자로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LX 청렴 공모전은 청렴을 소재로 시(詩), 웹툰, 포스터 부분으로 나눠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총 240편이 접수했다. LX공사 청렴윤리부는 직원들의 고민이 담긴 재치 있는 아이디어와 글, 이미지 등을 통해 일상 속 청렴을 실천하는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봤다.

성기청 상임감사는 “매년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공정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모전을 이어가고 있다”며 “우리 공사를 향한 눈높이가 높아지는 만큼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결과에 책임지는 당당한 조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X공사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주관 공직복무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에는 모니터링 강화를 통한 컨설팅 감사 추진 및 직장 내 괴롭힘, 갑질, 인권 침해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청렴교육 추진단을 구성․운영해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