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광주은행은 송종욱 은행장과 최순건 제31보병사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31보병사단 상호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과 사회 공헌활동에 함께 앞장서고, 친선교류 및 제31보병사단 장병들의 금융 우대 서비스 제공에 힘쓰기로 했다.
이에 따라 광주은행은 제31보병사단 제휴카드를 출시해 전 가맹점 최대 0.6% 현금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주유‧영화‧커피‧KTX 이용금액 할인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와 중흥골드스파(회장 정창선닫기정창선기사 모아보기)‧여수디오션리조트(대표이사 유광현)‧광주패밀리랜드(대표 오순근)‧기아챔피언스필드(대표 최준영)‧온라인쇼핑‧군 PX‧배달업종 이용금액 할인 등 특별 서비스도 이뤄진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에도 지역의 국토방위에 힘쓰는 향토부대 장병 여러분 덕분에 지역민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것에 감사 마음을 전한다”며 “제31보병사단과 광주은행의 상생발전이 지역사회 발전에도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과의 상생, 지역민과 동행’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은행은 해마다 명절을 앞두고 제31보병사단을 위문 방문해 군 장병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설과 추석을 맞아 각각 1000만원씩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 밖에 광주전남기자협회(협회장 맹대환), 현대아미스(대표 김우열) 등 광주‧전남지역의 유망 업체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는 지역단체와 제휴카드 협약을 체결해 특별 금융 서비스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