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1.17(월)

유진저축은행,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 우수 기업 선정

기사입력 : 2021-11-30 09:51

금융소비자보호 전담조직 운영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유진저축은행이‘2021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저축은행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유진저축은행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유진저축은행(대표이사 강진순)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유진저축은행은 ‘2021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저축은행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유진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구축을 목표로 전담조직인 금융소비자보호팀을 운영하고 있다. 불완전판매로 인한 소비자 피해 및 민원 예방을 위해 사전 조치를 강화해 민원 발생 리스크를 줄여왔다.

또한 금융소비자보호 및 콜센터 조직을 통합‧운영해 고객의 불편과 민원접수‧처리, 결과 피드백,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 내 금융소비자보호 포털 서비스를 원 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금융소비자보호 포털에서는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금융정보와 회사정보, 금융회사와의 소통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강진순 유진저축은행 대표는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전사적 노력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의 영업문화를 실천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의 KCPI'는 각 금융회사별 개선점 발굴을 위한 표로서 활용된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