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전은 지역경제 빅데이터 플랫폼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응모는 다음달 8일까지 PPT 파일을 제출해야하며, 1차 예선 결과는 다음달 14일에 발표된다. 2차 심사는 한국기업데이터 본사에서 PT 심사로 진행되고, 이후 최종 발표 및 시상은 다음달 23일로 예정돼 있다.
주제는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업 정보를 활용해 지역 경제 및 기업의 특징 등을 분석한 대시보드를 만드는 것이다.
세부 주제는 ▲지역경제 위기 전조현상 검출을 위한 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역 부채와 기업 부채 기반, 지역 경제 활성화 예측 등 원하는 주제로 다양하게 선정할 수 있다.
'경기지역경제포털'에 게시된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업통계데이터를 필수로 활용해야 한다. 이외 포털 내 지역화폐 등 모든 무료 데이터도 사용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 포털 등을 통해 데이터를 추가로 융합해 활용해도 무방하다.
앞서 한국기업데이터는 지난 15일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공모전 데이터 활용 방법에 관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지역경제 빅데이터 플랫폼 생태계 구축 사업'은 데이터 기반 가치 창출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주관하고 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