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2(금)

핀크, 마이데이터 앞두고 ‘핀크리얼리’ 전면 리뉴얼 단행

기사입력 : 2021-11-18 09:38

내달 1일까지 리뉴얼 작업…마이데이터 서비스로 탈바꿈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핀크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핀크가 다음달 마이데이터 시범 시행을 앞두고 ‘핀크리얼리’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 핀크는 금융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각 자산 항목별 거래내역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전환할 계획이다.

핀크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핀크리얼리’ 리뉴얼을 진행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마이데이터 시스템 전환 △UI·UX (사용자 환경 및 경험) △총자산 현황 요약 △거래내역 추가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핀크리얼리’는 재테크 달인을 포함한 다른 사람의 금융생활을 벤치마크해 올바른 자산관리를 유도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금융SNS다. 전체 이용자 중 10~30대 비중이 70%를 넘을 정도로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핀크는 다른 이용자들과 금융 일상을 자발적으로 공유 및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핀크리얼리’에 대화 및 팔로우할 수 있는 SNS 방식을 도입했으며, 이용자들의 참여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게이미피케이션(챌린지)을 접목했다.

핀크는 이번 개편을 통해 자신을 포함한 타 유저들의 금융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모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투자를 비롯해 예적금, 대출 등 각 자산 항목별 거래내역을 실시간 볼 수 있도록 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리뉴얼된 ‘핀크리얼리’는 다음달 1일에 오픈할 예정이며, 현재 운영 중인 자산관리 서비스도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새롭게 탈바꿈할 계획이다. 개편 작업 기간 동안 핀크와 하나원큐 내 ‘리얼리’ 서비스가 중단되며 핀크의 나머지 금융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오는 12월 1일 마이데이터 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함에 따라 핀크리얼리를 일시 중단하게 되었다”며, “이번 마이데이터 시스템 작업을 통해 리얼리와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