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지스타 2021 내 그라비티 부스에서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을 통해 그라비티의 신작 타이틀 ‘라그나로크 비긴즈(Ragnarok Begins)’의 시연을 지원한다.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은 네트워크를 통해 별도의 게임 다운로드 없이 서버에 저장된 게임에 접속해 즐길 수 있다.
게임박스는 지난 16일 대작 타이틀 ‘더 포가튼 시티’의 한글판을 독점 론칭했다. 더 포가튼 시티는 로마시대 배경의 대작 어드벤처 게임으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다양한 해외 웹진의 호평을 받아왔다. 세계 최대 게임 리뷰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평점 83점을 기록했으며, 미국의 게임 웹진 IGN에서는 더 포가튼 시티의 내러티브를 극찬하며 이례적으로 높은 평점인 9점(10점 만점)을 부여하기도 했다.
이번 더 포가튼 시티의 한국어 버전 독점 출시로 국내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 데 가장 큰 장벽이었던 언어 문제가 해소됐다. KT 측은 "게임박스 이용자라면 더 포가튼 시티의 다양한 반전과 스토리를 더 깊이 있게 느낄 수 있게 됐다"며 "8만여 자 이상으로 구성된 심도 있는 스크립트는 더 포가튼 시티만의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임효열 KT 신규서비스 P-TF 상무는 “그라비티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박스 서비스를 국내 최대 게임 박람회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KT는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심리스한 환경에서 클라우드 게임 이용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 제휴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