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김포족 위한 김장은?…편의점업계, 김장철 맞아 각양각색 김장김치 준비

기사입력 : 2021-11-09 13:27

(최종수정 2021-11-09 14:3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물가 상승과 번거로움을 이유로 김장 포기하는 사람 늘어
코로나19로 근거리 장보기 확산…편의점 업계 김장김치 준비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각양각색 김장김치 판매해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세븐일레븐을 비롯한 편의점 4사가 김장철을 맞아 김장김치를 판매한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세븐일레븐을 비롯한 편의점 4사가 김장철을 맞아 김장김치를 판매한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
"번거로운 김장 대신 편의점에서 김장 김치 구매하세요!"


물가 상승과 번거로움 등의 이유로 해마다 김장을 포기하거나 절임 배추를 사서 김장을 하는 소비자가 늘고있다. GS25 따르면 지난 2019 대비 김창김치 상품 매출이 지난해 30.7% 크게 신장했다. 세븐일레븐도 지난해 김장김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1% 오르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편의점업계는 김장철을 맞아 김장 김치를 선보였다.

먼저 CU(이건준 대표이사) 지난 3 자사 멤버십 앱인 포켓CU 점포 신청서를 통해 김장김치 주문을 받고 있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과 함께 포기김치, 총각김치, 깍두기 등도 준비해 무료 택배로 선보이고 있다.

GS25(허연수닫기허연수기사 모아보기 대표이사) 본격적인 김장 시즌을 맞아 김장 김치 완제품 10종과 절임배추 2, 김장재료 3 15종의 상품을 선보였다.

김장김치, 총각김치, 갓김치는 물론 1~2인가구를 위한 최저 3kg부터 최대 10kg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김장의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절임배추 역시 해남, 괴산 유명 산지의 배추로 구성, 김치 양념, 고춧가루 다양한 김장 재료 판매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최경호 대표이사) 역시 예약 주문 서비스를 통해 대용량 포장 김치부터 1~2 가구를 위한 소포장 별미김치, 프리미엄 김장 재료 11종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김수미 배우와 함께 김수미표 양념을 활용한 김장 김치를 판매한다. 풀무원의 친환경전문업체 '올가홀푸드' 프리미엄 김장재료도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할 있다.

이마트24(김장욱 대표이사) 김치 명가 '조선호텔' 포기김치 주문센터로 변신한다.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5 오전 10시까지 전국 매장을 통해 조선호텔 포기김치 4kg, 포기김치 4kg 열무김치 1.5kg, 포기김치 4kg 총각김치 1.5kg 3종을 판매한다. 이마트24 매장에 방문 주문서를 작성한 결제하면 구매 가능하다.

편의점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김치 완제품과 손쉽게 김장할 있는 재료를 판매하고 있어 김포족(김장포기족) 셀프 김장족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