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언즈’나 ‘무민’, ‘펭수’ 등 제휴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디자인에 포함하고, OTT나 간편결제,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등 MZ세대들이 주로 이용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카드 혜택과 디자인의 재미를 함께 선사하고 있다.
‘신한카드 예이 카드’는 카드 발급 신청부터 사용까지의 전 과정이 모두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100% 디지털 상품으로, OTT(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배달음식 서비스를 연계 이용하면 추가 혜택을 주는 ‘마리아쥬’ 서비스를 제공한다.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플레이 등 OTT 영역은 이용금액의 30% 적립 혜택이 제공되며, 배달의 민족·요기요·CJ쿡킷·프레딧 등 배달음식 영역 이용 시 15%가 적립된다. 월 중 2개 영역을 모두 이용하면 배달음식 영역에 15%가 추가 적립된다.
삼성카드의 카카오페이 PLCC(사업자 표시 신용카드) ‘카카오페이신용카드’는 카카오 '니니즈'의 캐릭터로 구성됐으며, 카드번호 등을 없앤 넘버리스 플레이트를 적용해 카드정보 노출을 최소화했다.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1%의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스트리밍 서비스 정기결제 시에도 10%의 카카오페이포인트가 적립된다.
롯데카드는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분홍색 풍선껌 곰 캐릭터 ‘벨리곰’을 플레이트에 담아 ‘롯데홈쇼핑 벨리곰카드’를 선보였다. ‘롯데홈쇼핑 벨리곰카드’는 TV홈쇼핑과 롯데아이몰, 카탈로그 등 롯데홈쇼핑 전 채널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7% 할인 혜택을, 할인받은 금액을 제외한 금액에 대해서는 롯데홈쇼핑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신한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와 제휴 신용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제휴 카드에는 ‘라이언(Ryan)’이, 롯데카드 제휴 카드에는 라이언의 반려묘로 새롭게 등장한 ‘춘식이’ 캐릭터를 적용했다.
BC카드는 K-POP(케이팝) 아티스트인 블랙핑크와 제휴를 맺고 ‘블랙핑크 카드’를 출시했다. ‘블랙핑크 카드’는 멤버 개개인의 단독 사진과 블랙핑크를 상징하는 이미지 등 10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앱 결제와 티켓 등 팬덤 서비스와 쇼핑, 생활 등 3가지 분야에서 분야 별 최대 1만원까지 월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