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양질의 데이터나 인공지능(AI) 모델 개발을 위한 학습 데이터가 필요한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구매 또는 가공 서비스를 공급기업으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만든 제도다.
DGB데이터시스템은 이번 공급기업 선정에 따라 데이터 기반의 혁신 생태계 조성에 힘을 보탠다.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데이터 활용을 통한 신제품 서비스 창출을 위해 바우처 형식의 맞춤형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장기적으로 협업 가능한 기업 발굴 ▲기업 특성에 맞는 데이터 가공 수행 및 분석 기법 적용 ▲전문화한 인력 양성과 사업 수행으로 고품질 데이터 가공 기술 확보 ▲데이터 활용 최대화를 위한 데이터 적합성‧품질 검토 수행 ▲전담 인력 배치로 유지 보수 운영 공백 최소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DGB데이터시스템은 2012년 설립된 DGB금융의 정보통신기술(IT) 전문 계열사다. IT솔루션을 개발해 데이터 기반으로 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원스톱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와 AI 기반의 보안 관제 솔루션 및 디지털 전환과 연관된 다양한 4차 산업 기술에 투자를 수행 중이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